우리는 누구나 다 행복할 가치가 있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NLP란 무엇입니까?
NLP 치료(Neuro-Linguistic Programming: 신경-언어 프로그래밍)란
1970년 대에 중반에 미국 산타쿠루즈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의 그 당시 수학을 전공하던 리차드 벤들러(Richard Bandler)와 같은 대학에 있는 언어학 교수인 존 그린더(John Grinder)에 의해 개발된 것이 NLP입니다.

리차드 벤들러(Richard Bandler)와 존 그린더(John Grinder)에 의해 개발된 NLP는 그 당시 세계에서 심리학과 정신과에서 분야에서 최고라고 칭송받던 여러전문가들의 탁월한 치료법을 종합한 것 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 당시 게스탈트 치료(Gestalt Therapy)로 유명한 프리치 펄스(Fritz Perls),
가족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버지니어 세티어(Virginia Satir), 20세기 최면을 이끌었던 정신병원의 의사인 밀턴 애릭슨(Milton ickson),그리고 석학 그레고리 베이슨(Gregory Beteson)등의 장점들의 모두 모아서 만들어진 것이 NLP입니다.

 

NLP는 인간 우수성에 관한 연구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있는 특출한 재능, 성공을 쉽게 이루어내는 태도, 힘이 있는 신념 등의 본질적인 특성을 알아내어, 그것을 당신 자신이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그나마 지금까지 대인공포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이나 자신감을 심어주는 치료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인지-행동 치료라는 것이 있었는데 이것도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지-행동치료보다 대인공포를 더 빠르고, 효과적이며 지속적으로 다룰 수 있게 하며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NLP(Neuro-Lingustic Programming:신경-언어 프로그래밍)입니다.

그 동안은 우리나라에 아직 많이 소개가 많이 되지 않았지만 최근에 [NLP,무한 성취의 법칙]과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라는 책으로 소개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인공포를 치료하고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데 인지 행동 치료보다 더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다는 사실을 일반인들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우리가 밥을 먹을때 왼손,오른손 중 어떤 손으로 먹지?하고 의식하지 않고 나도 모르게(무의적으로) 오른손이나 왼손으로 밥을 먹습니다.

대인공포 치료도 마찬가지 원리입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또한 의식적으로 공포의 상황이나 대상을 떠올리지 않을 것이다. 당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떠오른다. 이미 이성적 차원을 벗어나 버린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인지-행동치료(CBT)는 바로 이성적 영역에서만 여러분의 문제를 다룹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인지-행동치료를 받고 나서도 왠지 마음 한구석이 찜찜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치료 방법 또한 명확합니다.

의식적인 치료로는 한계가 있다는 말이 됩니다.
당신이 이글을 읽고 있는 것 또한 이미 의식적인 차원에서 해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기를 방문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몇 가지 좋은 글이나 당신의 의식적(이성적 차원)으로 해결이 가능했다면 아마도 여기에 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러하기에 의식적인 차원이 아닌 무의적인 차원까지 치료할수 있는 NLP가 당신에게 적합한 것입니다.

NLP치료의 효과는 어떻습니까?
인지행동치료(CBT)와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 치료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업체명 : 한국nlp센터 | 대표자: 윤영화 | 사업자등록번호 : 210-90-63127  | koreanlp@hanmail.net   ☎ 02-546-8173 ,019-266-8173.
Copyright ⓒ 2002 koreanl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