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성공사례

성공사례

글 읽기
제목 대인관계 불편, 발표할 때나 말할 때 긴장하여 목소리와 표정이 경직되어 시선도 못마주쳤는데 굉장히 많이 변했습니다. 2020-02-01 22:53:53

2019.02.26

저는 지난 해 12월과 올해 1월에 걸쳐 nlp클리닉 참가했습니다.
저는 초등학교때부터 대인관계가 많이 불편해서 여기 nlp센터에 오기 전에도 심리상담을 2년 가까이 받았습니다.
저는 제또래, 특히 이성에게 말을 거는 것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대화도 어렵고 같은 곳에 있는 것도 불편했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발표할 때, 말할 때, 제 표정과 목소리가 경직되었어요. 그리고 말이 제 마음과는 달리 낮게 나왔어요.
저는 또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특히 많이 불편했어요. 사람들이 웃을 때 같이 웃어할 상황에서 웃으려면 얼굴에 경련이 왔어요. 얼굴근육 움직임에 굉장히 예민하고 신경을 많이 쓰게 되었어요.
처음 보는 사람과 처음 대할 때는 그럭저럭 괜찮게 지내는데, 다시 또 만나고 지내면 처음 때보다 훨씬 불편해졌습니다.
발표할 때 사람들의 시선이 저에게 쏠릴 때 무섭다고 느껴지곤 했어요. 발표할 때나 잘 생긴 사람(이성 친구들)과 얘기할 때 시선을 마주치지 못 하겠고, 저도 모르게 어색한 표정을 짓고 제가 실수했을 때의 사람들의 반응이 상상되어 발표할 때 굉장히 떨리고 손에 땀이 많이 났어요.
저는 NLP 하면서 굉장히 많이 변화를 한 것 같아요.
개인으로 하고 그룹으로도 하니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윤영화선생님께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세상을 편하고 무서움없이 바라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정말 너무 감사드려요.

facebook twitter

글 읽기
이전 [발표불안]발표,회의에서 편해지니 내 능력에 날개를 달게 되다. 2020-02-01 22:52:52
다음 대인관계할 때 긴장, 표정굳어짐, 얼굴빨개짐, 식은땀, 입술떨림으로 많이 불편했는데 변화하니 무척 편합니다. 2020-02-01 22:54:34

 


top